LG유플러스, 올 3분기에 AR글라스 출시 ... 세계 최초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와 손잡고 B2C향 첫 상용화 5일 오전 10시30분 올쇼TV서 온라인 세미나 개최 8일부터 전국 24개 매장에서 AR체험 기회도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중국 엔리얼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B2C향 AR글라스를 올 3분기에 독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예정인 제품은 엔리얼의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로 88g의 무게로 매우 가볍고 성능이 뛰어나 가장 경쟁력 있는 AR글래스로 꼽힌다.
AR글래스는 VR과 달리 안경처럼 투명한 렌즈 통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다. 여기에 360도 공간을 활용해 컨텐츠를 배치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오는 8일부터 전국 24개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 매장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매장에서는 AR글래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UX를 통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100인치 이상의 화면으로 볼 수가 있고, 크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제 공간에서 실감나는 AR 좀비게임도 실행해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앱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멀티로 사용하는 등 AR글래스에서의 색다른 UX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올쇼TV에서 1시간 동안 엔리얼과 함께 AR글래스 온라인 앱(APP) 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의 첫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가 출시하는 AR글래스에 대하여 소개한다. AR글래스의 콘셉트와 구성, 이를통해 구현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안내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AR글래스를 활용해 직접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및 개발자 키트에 대해 안내한다.
세미나는 AR글래스를 활용해 사업 담당자 및 개발자가 직접 앱을 개발할 수 있는 AR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LG유플러스 송대원 미래디바이스담당 상무는 “기존 AR글래스는 높은 가격대와 무거운 무게, 콘텐츠의 한계로 인해 일반 고객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한 ‘엔리얼 라이트’를 세계 최초로 B2C 상용화할 계획”이라며 “중소개발사에게 LG유플러스가 상용화하는 AR글래스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직접 앱을 개발해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