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11-22 17:20 (금)
한화오션, HD현대重 경찰 고발 취소 ... HD현대重 "고발취소 다행, KDDX 신속 진행돼야
상태바
한화오션, HD현대重 경찰 고발 취소 ... HD현대重 "고발취소 다행, KDDX 신속 진행돼야
  • 문미희 기자
  • 승인 2024.11.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한화오션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한화오션

[매일산업뉴스]한화오션은 HD현대중공업을 상대로 경찰 고발한 사건에 대해 취소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이날 오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고발 취소장을 제출했다.

한화오션은 올해 3월 HD현대중공업의 군사기밀 유출 사건과 관련해 임원 개 입 여부를 수사해 달라며 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한 바 있다.

앞서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은 KDDX 등과 관련한 군사기밀을 몰래 취득해 회사 내부망을 통해 공유, 군사기밀보호법을 위반한 혐의로 작년 11월 최종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와 관련, 방위사업청이 지난 2월 "청렴 서약 위반의 전제가 되는 대표나 임원의 개입이 객관적 사실로 확인되지 않았다"며 HD현대중공업의 KDDX 사업 입찰을 제한하지 않는 행정지도를 내리자 한화오션은 추가 수사를 경찰 측에 요청했다.

한화오션은 이와 관련한 기자회견도 열었는데, 당시 공개된 수사기록을 두고 HD현대중공업은 한화오션이 허위 사실 적시 등으로 명예훼손을 했다며 한화오션 직원들을 고소했다.

이에 HD현대중공업은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공정하고 적법한 절차를 거쳐 KDDX 기본설계 사업자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이미 수차례 확인된 사실"이라며 "늦었지만 한화오션이 고발을 취소한데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KDDX 사업이 많이 지연된 만큼, 한화오션의 방산업체 지정 신청도 철회되어 KDDX 사업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HD현대중공업은 "K-방산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